부산 맛집

신세계 센텀시티 크리스탈 제이드 후기

깻잎님 2022. 9. 7. 20:23
반응형
목차
1. 크리스탈 제이드 소개
2. 크리스탈 제이드 메뉴 및 가격
3. 상해식자장면, 어향가지 덮밥 맛 평가
4. 소룡포 샘플러 맛 평가
5. 소감 및 결론
1. 크리스탈 제이드 소개

신세계 백화점의 별관인 신세계몰 4층에는 여러 식당들이 배고픈 쇼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아웃백, 독특한 메뉴가 있는 토끼정, 한국인이 좋아하는 그 맛 잔슨빌 부대찌개까지 다양한 메뉴들 중 돋보이는 크리스탈 제이드는 중국요리 전문점입니다.

미쉐린 가이드 1스타(요리가 훌륭한 레스토랑) 평가를 받는 크리스탈 제이드는 1991년 싱가포르에서 시작해 전 세계 120개의 매장을 가진 유명 중식 프랜차이즈입니다. 매장 이름별로 다른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상하이 딜라이트는 달콤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인 상해요리가 메인입니다.

서울에는 10개의 매장이 있지만 부산에는 딱 3개 부산 롯데백화점과, 센텀 신세계 백화점, 영도 피아크에만 있습니다. 평일 오후라 대기 없이 바로 입장했고, 점심시간이 지난 오후 3시라서 테이블도 여유로웠습니다.

중식당 다운 디자인과 함께 따뜻한 차도 기본 제공됩니다. 시원한 물 한잔과 따뜻한 차 한잔을 마시니 냉탕과 온탕을 번갈아 들어가는 기분입니다. 중국에서는 따뜻한 차로 그릇을 씻고 차 물을 버리는 문화가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그냥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2. 크리스탈 제이드 메뉴 및 가격

메뉴판의 첫 번째부터 나오는 소룡포, 샤오롱바오는 한국인에게 친숙한 중국식 만두요리입니다. 만두소와 함께 육수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인 육즙 만두로 크리스탈 제이드에는, 오리지널, 치즈, 새우, 게살, 트러플 등 다양한 맛의 소룡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10개에 15,000원입니다.

중국집답게 다양한 면요리가 있는데, 그중 상해식 자장면을 주문해 봤습니다. 중국식 면요리인 짜장미엔에 가까운 이 요리는 까만 춘장이 아닌 두반장과 마시장이라는 걸 사용했다고 합니다. 제가 먹어본 중국의 짜장미엔은 볶은고기와 함께 짠맛만 강해 인식이 안 좋았는데 기대가 됩니다. 가격은 1그릇에 10,000원입니다.

볶음밥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그중 어향가지 덮밥을 주문했습니다. 중국에서 먹은 요리 중 충격적으로 맛있었던 메뉴인 가지 요리는 환상적인 식감과 맛으로 제 최애 중식 메뉴입니다. 가격은 13,000원입니다. 음료는 홍콩식 오트밀크티(4,900원)를 한잔 주문했습니다.

  • 크리스탈 제이드 메뉴 가격
    소룡포 샘플러(10 pcs) : 15,000원
    상해식자장면 : 10,000원
    어향가지 덮밥 : 13,000원
    홍콩식오트밀크티 : 4,900원
    -----------
    합계 : 42,900원

역시 백화점 내에 있는 음식점이라 가격대는 제법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바로 아래층에 있는 중식당의 2인 메뉴가 6만원대인걸 보니 갑자기 착하게 느껴집니다. 치킨 배달 3만원대인 요즘 물가를 보면 두당 외식비 2만원은 우스운 수준입니다.

별 기대 없이 주문 한 홍콩식오트밀크티는 진하고 달달해 느끼한 중식요리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양도 한잔으로 둘이서 마시기에 충분합니다. 밀크티 브랜드인 공차보다 훨씬 진하고 맛있습니다. 실제로 대만에서는 아침식사로 오트밀을 넣은 밀크티를 자주 마신다고 합니다. 두잔을 주문하면 2,000원 할인이 되니 꼭 두 잔을 드시기 바랍니다.

3. 상해식자장면, 어향가지 덮밥 맛 평가

상해식 자장면은 비주얼부터 압도적입니다. 풍성한 소스와 건더기가 들어있고 면과 아주 잘 비벼집니다. 냄새도 소스 맛도 진하고 살짝 매콤한 느낌이 들지만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중국에서 먹어본 자장미엔과 비교해보니 훨씬 맛있습니다.

흰색면이 주황색으로 물들 정도로 충분히 비벼줬지만 짜지 않고 간이 적절합니다. 건더기인 버섯과 고기는 제법 큼직하게 썰어져 재미있는 식감과 적절한 간과 맛, 한 끼로 충분한 양까지 다음에 또 먹고 싶은 맛입니다. 

  • 크리스탈 제이드 메뉴 추천도(👍x5점 만점)
    상해식자장면 : 👍👍👍👍👍

어향가지 덮밥의 밥 상태를 보고 웃음이 나왔습니다. 펄펄 살아서 날아가는 찐 중국식 밥 느낌에 가득 담겨있는 소스를 마구 비벼줍니다. 소스 양이 많아 보이지만 딱 맞습니다. 같이 계란국이 한 그릇 나오는데 맛은 그냥 슴슴한 계란국입니다. 

맛을 보니 어향소스의 적절한 짭조름한 맛과 부드러운 가지, 죽순으로 보이는 재미있는 식감까지 환상적인 맛입니다. 살짝 매콤해 느끼하지 않고 깊고 진한 맛까지 느껴집니다. 가지가 너무 맛있어서 더 넣어주면 좋겠다는 생각까지 듭니다. 역시 만족스러운 맛과 양입니다.

  • 크리스탈 제이드 메뉴 추천도(👍x5점 만점)
    어향가지 덮밥 : 👍👍👍👍👍

4. 소룡포 샘플러 맛 평가

메인 메뉴인 소룡포 샘플러는 나무 찜기에 담겨서 2층으로 나옵니다. 한층당 다섯 개씩 들어있어 둘이서 나눠먹기 좋게 되어있고 김이 폴폴 나는 따뜻한 상태로 오지만, 조심히 먹으면 바로 먹어도 될 정도로 적절한 온기입니다.

쫄깃한 피와 함께 안에는 맛있는 육수가 들어 있습니다. 티친님들께 보여드리기 위해 반으로 잘랐지만 안에 들어있는 육즙이 너무 맛있기에 꼭 한입에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뜨거울 수 있으니 소룡포에 뽀뽀를 해서 온도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오리지널, 치즈, 새우, 게살, 트러플 다섯 가지의 맛이 들어 있습니다. 위에 주황색이 얹어진 게 게살, 올 주황색인 소룡포가 트러플입니다. 노란색은 치즈, 흰색은 오리지널입니다. 1층과 2층의 구성이 동일하니 싸우지 말고 한층씩 먹으면 됩니다.

다섯 개 모두 쫄깃한 피와 맛있는 고기소, 육즙이 삼박자를 이룹니다. 따로 간장을 찍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고 자장면, 덮밥과 먹으면 충분히 배부른 구성입니다. 제일 튀는 건 역시 트러플 맛입니다. 꼭 따뜻할 때 한입에 드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 크리스탈 제이드 메뉴 추천도(👍x5점 만점)
    소룡포샘플러 : 👍👍👍👍👍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은 항상 내부 주차장 입구가 복잡하니 넓고 편리한 백화점 외부 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결제 후에 차량번호를 이야기하면 무료주차 등록을 해줍니다. 

5. 소감 및 결론

오늘은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의 맛집 크리스탈제이드 상하이 딜라이트에서 소룡포와 자장면 가지 덮밥을 맛있게 먹어 봤습니다. 미쉐린1스타의 중국요리를 부산에서 맛볼 수 있는 크리스탈제이드, 우리 티친님들도 센텀 신세계를 방문하시면 크리스탈제이드에서 맛있는 정통 중국요리를 맛보시기 바랍니다.

  • 3줄 요약
    크리스탈제이드는 싱가폴의 중식 체인점
    맛도 양도 독특함도 갖춘 찐 맛집
    가격은 부담스럽지만 다음에 또 가고 싶다
  • 크리스탈 제이드 메뉴 추천도(👍x5점 만점)
    상해식자장면 : 👍👍👍👍👍
    어향가지 덮밥 : 👍👍👍👍👍
    소룡포샘플러 : 👍👍👍👍👍

깻잎의 티스토리는 내돈내산 솔직후기 입니다.

 

Crystal Jade

크리스탈 제이드 상하이 딜라이트는 달콤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인 상해요리를 선보이는 캐주얼 레스토랑입니다. 다양한 정통 상해 특선요리와 딤섬, 면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크리스탈 제이드

www.crystaljad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