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맛집

다리집 떡볶이 부산 본점 포장 후기

깻잎님 2022. 3. 8. 19:27
반응형
목차
1. 다리집 소개
2. 다리집 메뉴 가격과 구성
3. 떡볶이, 오뎅, 오징어튀김 맛 평가
4. 소감 및 결론
1. 다리집 소개

부산 광안리에는 로컬들이 인정하는 유명한 맛집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대중적이고 유명한 메뉴를 고르자면 다리집 떡볶이가 있습니다. 1980년대부터 2022년 지금까지, 약 40여 년간 포장마차부터 주차장 있는 다리집, 현재의 신식 건물의 다리집으로 발전했습니다. 

다리집이 다른 집과 차별화되는 점을 찾아보면, 첫 번째, 오래전부터 매장 취식과 별도로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 처음 온 사람도 고르기 쉬운 세트메뉴까지 준비되어있어 메뉴 선택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세 번째, 직원의 업무배분이 체계적으로 나뉘어 있어 음식이 빨리 나옵니다.

바로 옆 블록으로 확장 이전한 다리집은 상당히 넓고 깔끔합니다. 메뉴는 기존에 판매하던 떡볶이, 오징어튀김, 오뎅이 메인입니다. 아무래도 매장에서 드시는 분이 적고, 대부분 포장 주문으로 가져가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차량 주차는 건물 중앙에 주차장으로 내려가는 곳이 있고, 계산할 때 주차권을 제공합니다.

2. 다리집 메뉴 가격과 구성

대세에 따라 배달의민족에서 배달/포장 주문을 받고 있지만, 매장과 메뉴 구성도 다르고 가격도 일부 더 비쌉니다. 되도록 현장에서 포장 주문으로 드시길 바랍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구성은 A세트에 오뎅 3개를 추가로 주문하시면, 다리집의 인기 메뉴인 떡볶이와 오징어튀김, 튀김 오뎅에 물 오뎅까지 다 드셔 보실 수 있습니다.

  • 다리집 메뉴 가격
    A세트(떡볶이 4개, 오징어튀김 2개, 튀김 오뎅 3개, 만두 2개) : 12,000원
    오뎅 3개 : 3,500원
    총 주문금액 : 15,500원

구성은 떡볶이 4개가 진공 포장된 팩 1개, 오뎅 국물과 오뎅 3개가 들어있는 용기, 오징어튀김 2개와 튀김 오뎅 3개, 만두 2개가 들어있는 봉투, 간장으로 간단합니다. 까지 거리가 좀 있었지만 포장이 잘되어 아직 따뜻합니다.

3. 떡볶이, 오뎅, 오징어튀김 맛 평가

메인인 떡볶이는 사진보다 더 강렬하게 식감을 자극하는 붉은색입니다. 한입 물어보면 쫀득한 식감과 달달하고 짜지 않아 적절한 떡볶이의 맛이 완벽하다는 감탄이 절로 나오게 합니다. 확실히 다른 떡볶이집과는 다른 찐한 고추장 맛이지만 맵지 않아서 더 좋습니다.

3개의 떡이지만 아주 큼직하고 쫄깃하기 때문에 꼭 집에서 가위로 짧게 잘라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떡볶이 양념은 나중에 튀김과 찍어 먹어야 하기 때문에 꼭 버리지 말고 남겨두셔야 합니다. 이 양념은 인기가 많아 네이버 스토어에서 따로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튀김을 먹기 전에 필수 준비물인 콜라를 준비해 봅니다. 혹시 펩시 제로 콜라 라임향을 드셔 보시지 않은 티친님이 계시다면 편의점에서 구매해 꼭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차원의 음료수로, 쏘는 맛은 똑같고 달달한 느낌은 찐 콜라보다 적어 강력 추천드립니다.

다리집의 또 다른 인기 메뉴인 오징어튀김은 쫄깃한 식감의 튀김옷이 특징입니다. 다음에는 오징어 튀김을 추가해서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중독성 있는 맛입니다. 살짝 예전보다 크기가 작아진 것 같다는 기분도 들지만 역시나 훌륭한 맛입니다.

핵심은 역시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는 오징어 튀김입니다. 적당한 간의 떡볶이 국물과 쫄깃한 오징어 튀김의 식감이 합쳐져 끝내주는 맛을 냅니다.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입니다. 유퀴즈에 출연한 유명 떡볶이 프랜차이즈 사장님이 왜 다리집 떡볶이를 좋아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 다리집 메뉴 추천도(👍x5개 만점)
    A세트 : 👍👍👍👍👍

다리집의 오뎅은 큼직한 부산오뎅이 3장 들어 있습니다. 진한 국물도 함께 들어있어 분식에는 빠질 수 없는 조합입니다. 가위로 숭텅숭텅 잘라서 드시고, 같이 주는 간장에 콕 찍어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떡볶이와 오징어튀김의 임팩트에 비해 살짝 평범한 맛으로 느껴집니다.

  • 다리집 메뉴 추천도
    오뎅 3개 : 👍👍👍

4. 소감 및 결론

오늘은 부산 광안리, 남천동의 맛집인 다리집의 A세트와 오뎅을 먹어 봤습니다. 40년 전통의 분식집 다운 독보적인 맛과 구성, 둘이 먹기에 충분한 양과 빠른 포장 준비까지 완벽한 맛집이었습니다. 예전에 비해 제법 오른 가격은 좀 아쉽지만 요즘 프랜차이즈 떡볶이 가격에 비하면 착하게 느껴집니다.

우리 티친님들도 꼭 부산에 들리시면 다리집의 떡볶이와 오징어튀김을 꼭 맛보시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 3줄 요약
    다리집은 광안리/남천동 분식 맛집
    맛도 구성도 속도도 완벽하다.
    부산에 오면 꼭 들려야 할 맛집
  • 다리집 메뉴 추천도(👍x5개 만점)
    A세트 : 👍👍👍👍👍
    오뎅 3개 : 👍👍👍

깻잎의 티스토리는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