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맛집

서소문족발 대연동맛집 내돈내산 후기

깻잎님 2023. 3. 6. 10:32
반응형
목차
1. 서소문족발 소개
2. 서소문 모듬한상 맛 평가
3. 소감 및 결론
1. 서소문족발 소개

부산 문현동과 광안리 사이에 위치해 있는 대연동은 젊은층이 많이 찾는 경대(경성대, 부경대)와 역사적인 장소인 유엔기념공원을 끼고 있는 부산의 명소입니다. 해당 지역의 유명한 맛집으로는 쌍둥이돼지국밥집이 있고, 제가 방문한 서소문족발은 같은 유엔평화로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서소문족발은 부산 수영구, 북구 화명동, 대연동 총 3개의 매장이 있고, 김해 장유, 창원, 마산, 진주까지 각각의 매장이 있는 족발 전문점입니다. 대연역 3번출구에서 한 블록 아래에 위치해 있고, 입구부터 고즈넉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외부에는 큼지막하게 메뉴판이 붙어있으니 구성과 가격을 비교해 보고 들어가면 됩니다. 주말 저녁에는 손님이 많으니 꼭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팀은 총8명이었는데 미리 전화로 예약해 자리도 넓직하고 대화하기에도 적절한 분위기라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기본 반찬 또한 한옥 콘셉트에 맞춘 구성입니다. 음식이 나오기 전에 식욕을 돋우기 좋게 큼직한 냄비에 콩나물국도 제공됩니다. 왼쪽아래 사진은 계란찜이 아닌 두부, 오른쪽은 비지와 콩나물로 만든 밑반찬인데 건강한 맛과 슴슴한 간이 좋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서소문 모듬한상 입니다. 1번 세트(63,000원)와 2번 세트(57,000원)는 구성은 같고 고기양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해당메뉴 하나로 서소문족발의 베스트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어 좋고, 냉채와 우렁무침까지 제공됩니다. 저희는 4인기준 한 테이블이라 1번 세트를 주문했는데, 네명이 술안주로 먹기에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배달의 민족 기준 보통 족발, 보쌈 프랜차이즈 4인 메뉴가 68,000원 정도 하니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 서소문족발 메뉴 가격
    서소문 모듬한상 1번 세트(따족+불족+바베큐족+보쌈+우렁무침) : 63,000원

 

2. 서소문 모듬한상 맛 평가

메인메뉴인 족발부터 맛을 보니 깔끔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입니다. 잡내는 전혀 나지 않도록 맛있게 삶아졌고, 간도 다른 반찬들이 필요 없을 정도로 아주 훌륭합니다. 옆에 끼워진 대파 꼬치와 함께 먹어도 맛있고, 가운데 수북이 쌓인 냉채와도 잘 어울립니다. 시장에서 바로 썰어주는 족발이나 배달맛집과 비교해 봐도 한 차원 높은 맛입니다.

 

모듬한상의 구성이 너무 좋아, 위쪽에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살살 녹는 족발이 있고, 맛에 익숙해질 때쯤 아래쪽에 있는 불향 가득한 족발과 함께 먹는 우렁무침의 새콤 달콤 쫄깃한 맛은 새롭게 한잔 시작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서소문족발을 추천한 지인이 4년 전부터 여기를 즐겨 찾는데,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맛입니다.

  • 서소문족발 메뉴 추천도(👍x5개 만점)
    서소문 모듬한상 1번 세트 : 👍👍👍👍👍

 

사이드메뉴는 옛날 보따리도시락, 바지락칼국수, 된장찌개, 누룽지, 주먹밥, 계란찜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식사로 보따리도시락을 주문했는데, 신나게 먹느라 사진을 깜빡했습니다. 대신 지인이 주문한 화산치즈계란찜을 찍었는데, 비주얼이 끝내주고 안에 치즈도 실하게 들어 4,000원이라는 가격이 착하게 느껴지는 메뉴였습니다. 인스타 각을 위해서 해당 메뉴도 꼭 주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소감 및 결론

오늘은 부산 대연동의 로컬맛집 서소문족발의 모듬한상 1번 세트를 맛있게 먹어 봤습니다. 적절한 간과 잡내 없이 훌륭한 맛, 부드러운 식감과 알찬 구성, 네 명이서 안주로 먹기에 충분한 양까지 돈값 충분히 하는 찐 맛집이었습니다. 특히 사장님 및 직원분들의 친절함에 플러스 점수를 주고 싶고, 결혼식 인사를 위한 8인 이상 모임장소로도 좋으니, 대연동 근처 식사 장소를 찾으신다면 서소문족발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 3줄 요약
    서소문족발 모듬한상 1번은 4인용 술안주
    주말 저녁 예약은 필수, 직원들이 친절하다.
    치즈계란찜은 인스타 각

  • 서소문족발 메뉴 추천도(👍x5개 만점)
    서소문 모듬한상 1번 세트 : 👍👍👍👍👍

 

깻잎의 티스토리는 내돈내산 솔직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