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멕시카나 신메뉴 추천 고매치킨 후기

깻잎님 2023. 2. 15. 19:24
반응형
목차
1. 멕시카나치킨 고매치킨 소개 및 가격
2. 고매치킨 맛 평가
3. 소감 및 결론
1. 멕시카나치킨 고매치킨 소개 및 가격

멕시카나 치킨은 1989년에 오픈한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치킨프랜차이즈 중 한 곳입니다.
전국에 700여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치토스치킨, 신호등치킨 등 실험적인 메뉴와 함께
2011년~2015년에는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해 팬들에게 대단한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22년 11월 17일 출시한 멕시카나 신메뉴 고매치킨은 4가지 고추와 함께, 매운맛의 밸런스를 맞춘 치킨입니다.
너무 맵지도 않은 딱 적당한 맵기라는데, 맵찔이인 저에게 아주 반가운 소식이라 기대감을 더합니다.
21년 10월에 먹고 리뷰한 마늘알마니 치킨도 예상외로 맛있었기에, 멕시카나는 반전이 있는 치킨집입니다.

 

 

멕시카나 고매치킨의 가격은 2만원으로, 기본 후라이드 17,000원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SK텔레콤의 ODAY 이벤트를 통해 쿠폰을 받고 멕시카나 앱을 설치해 할인을 받으면,
14,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배달주문이 가능합니다.

 

  • 멕시카나 메뉴 가격
    고매치킨 : 20,000원
    배달비 : 2,500원
    0 DAY할인가 : -8,500원
    ----------
    총 결제금액 : 14,000원

 

예상시간 45분이 찍혔지만 35분 만에 따뜻하게 도착한 멕시카나 치킨의 구성은
치킨, 콜라, 치킨무, 소금이 있습니다. 양념치킨에 소금이라니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듭니다.

 

박스를 열자마자 맛있는 간장향과 매콤한 고추향이 식욕을 자극합니다.
위에는 초록고추 빨간 고추 긴 고추 등 다양한 종류의 고추들이 보여 엄청 매울 것 같다는 인상을 줍니다.

 

멕시카나 고매치킨은 총 16조각으로 각조각이 큼직합니다. 튀김옷이 얇아 전체적인 양은 적어 보이지만
날개와 어깨가 분리되지 않고 한 조각으로 되어있고, 다리도 제법 큼직합니다.
개인적으로 분리되어 있는 치킨보다 이렇게 통으로 된 치킨을 더 좋아합니다.

 

2. 고매치킨 맛 평가

다리부터 한입 먹어보니, 얇은 튀김옷과 함께 짭조름하고 적당히 매콤함에 불향까지 더해 훌륭한 맛을 냅니다.
고매치킨 설명처럼 맵기도 좋지만 간이 적절하고, 겉바속촉한 식감이 완벽합니다.
확실히 신라면보다는 덜 맵고 팔도비빔면 정도의 맵기라 매운걸 못 먹는 저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멕시카나치킨 메뉴 추천도(👍x5개 만점)
    고매치킨 : 👍👍👍👍👍

 

단점을 찾자면, 콜라가 245ml 펩시로 옵니다. 하지만 고매치킨 자체가 그렇게 짜지 않기 때문에
음료는 생각보다 찾지 않게 됩니다. 그래도 245ml 콜라는 오랜만에 봅니다. 

 

멕시카나 고매치킨은 치밥용 치킨입니다. 간도 적당하고 소스에서 나는 약간의 해물향이 밥과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소금을 주길래, 실험정신으로 찍어 먹어보니, 와... 짭조름한 맛이 더 강조되어 아주 맛있습니다.
이 소금에 혹시 미원이 들어간 걸까요? 혹시 이 치킨을 드실 때 이 소금이 같이 온다면 꼭 찍어 먹어보기 바랍니다.

 

3. 소감 및 결론

오늘은 멕시카나치킨의 고매치킨을 SK텔레콤 0 DAY할인을 받아 저렴하게 먹어 봤습니다.
22년 11월에 출시되었지만 멕시카나의 신상메뉴라 맵겠지만 실험정신으로 먹었는데
반전으로 너무 맛있고 독특했으며 다음에 할인 없이도 한번 더 먹고 싶은 맛있는 치킨이었습니다.
우리 티친님들도 저녁에 맛있게 먹을 치킨을 찾으신다면, 멕시카나의 고매치킨을 드셔보시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 3줄 요약
    멕시카나의 고매치킨은 적당히 맵고 겉바속촉
    약간의 해물향과 적절한 간은 치밥에 완벽
    SKT 0 DAY할인까지 받으면 더욱 저렴
  • 멕시카나치킨 메뉴 추천도(👍x5개 만점)
    고매치킨 : 👍👍👍👍👍

깻잎의 티스토리는 내돈내산 솔직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