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편스토랑 박수홍 레시피 설홍면 후기

깻잎님 2023. 2. 6. 18:56
반응형
목차
1. 편스토랑 박수홍 설홍면 소개
2. 설홍면 맛 평가
3. 소감 및 결론
1. 편스토랑 박수홍 설홍면 소개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KBS2에서 방송하는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요리 잘하는 숨은 연예인들을 많이 발굴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어남선생 류수영 배우가 그중 최고이고, 그 뒤를 이어 새로 떠오른 별 박수홍 님이 있습니다.

편스토랑은 요리 대결 후 최종 우승한 메뉴를 방송 다음날 GS25편의점에서 상품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박수홍님이 개발한 얼큰설렁탕라면을 각색해 GS25에서 판매 중인 설홍면을 먹어봤습니다.
여러 힘든일을 겪은 박수홍 님을 힐링해 준 설렁탕을 테마로, 사골국물에 묵은지 다대기를 넣은 것이 특징인 라면입니다.
최근에 편스토랑의 류수영 휴게소 감자를 쉽고 맛있게 해 먹어서, 이 상품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설홍면은 2022년 11월 말 GS25 편의점에 출시되었지만, 이런 곰탕류 라면 중 최강은 농심 사리곰탕면이 있습니다. 
23년 2월 현재 편의점 매대에 2개가 비치 되어 있었고 가격은 1개 1,600원입니다.

최근에 먹고 리뷰해본 백종원의 고기짬뽕 1,900원보다는 저렴하고, 사리곰탕 1,250원보다는 비쌉니다.

  • GS25 편의점 라면 가격
    편스토랑 설홍면 : 1,600원

 

원재료는 대부분 수입산을 사용했습니다. 사골 관련 재료들과 김치다대기 스프의 고춧가루가 눈에 들어옵니다.
총용량은 보통 컵라면의 용량인 110g입니다. 나트륨함량은 1,630g으로 신라면 큰 사발 1,985mg 보다 적습니다.
칼로리도 485kcal로 신라면 큰사발 500kcal보다 적습니다. 소비기한은 23년 6월 21일까지, 4개월로 짧은 편입니다.

 

구성은 면, 분말스프, 다대기스프가 들어있고 아래에는 파 후레이크가 제법 많이 들어 있습니다.
조리할 때 핵심은 분말스프만 넣고 4분간 끓이고, 기호에 맞게 김치다대기를 넣고 먹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1,500원 이상되는 라면이라면 후레이크가 이 정도는 들어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분말스프만 넣고 4분간 끓이니 사리곰탕면처럼 구수한 향이 올라옵니다.
여기에 취향껏 다대기를 넣으라고 했지만 처음 먹는 거라 가늠이 안되어 전부 넣어 봤습니다.

매운걸 잘 못 먹지만 도전하는 마음으로 올인해 봅니다. 

 

2. 설홍면 맛 평가

일단 국물 색부터 사골베이스에 빨간 양념을 넣었지만, 신라면보다는 하얀 느낌입니다.
국물부터 떠먹어보니 진한맛과 함께 매콤함이 올라옵니다. 신라면보다 맵지만, 간이 아주 좋습니다.
사리곰탕의 진한느낌이 들지만 칼칼한 맛이 추가되어 아주 맛있습니다.
면발은 쫄깃하고 국물이 잘 베어 역시나 간이 좋습니다. 최근에 먹어 본 라면 중 가장 맛있습니다.

  • GS25편의점 상품 추천도(👍x5개 만점)
    설홍면 : 👍👍👍👍👍

 

이 라면의 포인트인 국물은 밥을 말아 김치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으니, 꼭 햇반과 김치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사흘 전에 먹은 신라면 봉지면이 예전보다 뭔가 빠진 맛 같은 느낌을 받았는데, 설홍면의 대파사골 조합에 반했습니다.
다 먹고 나니 입술이 얼얼하게 맵지만, 기대감을 채우는 맛에 완벽하게 힐링했습니다.

 

3. 소감 및 결론

오늘은 편스토랑으로 사랑받고 있는 박수홍 님의 얼큰 설렁탕 라면의 GS25 판매제품인 설홍면을 맛있게 먹어 봤습니다.
최근에 먹은 신라면, 안성탕면, 사리곰탕과 비교해 봤을 때 맛과 양 특이함까지 갖춘 완벽한 라면이었고
편스토랑 메뉴에 관심이 가는 요즘 기대감을 완벽하게 채워준 맛있는 라면이었습니다.
우리 티친님들도 GS25편의점에서 위 제품을 보신다면, 간편한 식사로 드셔보시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 3줄 요약
    박수홍의 설홍면은 GS25편의점에서 판다.
    가격은 백종원 고기짬뽕보다 싼 1,600원
    맛도 특이함도 갖춘 매운 사골곰탕면

 

  • GS25편의점 상품 추천도(👍x5개 만점)
    설홍면 : 👍👍👍👍👍

깻잎의 티스토리는 내돈내산 솔직후기 입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미식가 스타들이 혼자만 먹기에는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 이 중 승리한 메뉴가 방송 다음 날 전국 편의점에 출시되는 신개념 신상 ...

program.kbs.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