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코스트코 추천상품 당초밀면 먹어 본 후기

깻잎님 2022. 8. 12. 17:53
반응형
목차
1. 코스트코 당초밀면 소개
2. 백제 당초밀면 가격 및 구성
3. 당초밀면 맛 평가
4. 소감 및 결론
1. 코스트코 당초밀면 소개

코스트코에서 장을 볼때마다, 무지성구매(믿고 집는 제품)하는 제품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백제 마크가 붙어있는 일월풍면 제품입니다. 백제 파곰탕면과 멸치해물칼국수는 맛과 양 가격, 간편함까지 완벽한 만점짜리 제품들이라 이번에 구매한 당초밀면도 맛있을 거라는 믿음을 갖고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농협회사 법인인 (주)백제는 쌀국수와 떡국, 숙면 등을 제작하는 업체로, 매 시즌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코스트코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찾아옵니다. 약재인 당귀와 감초가 들어간 육수, 배와 양파를 갈아 넣은 다대기, 쫄깃한 숙성 면발까지 포장부터 기대감을 더합니다.

2. 백제 당초밀면 가격 및 구성

저는 22년 8월 9일(화요일)에 코코를 방문해 당초밀면을 2,000원 할인된 가격인 9,990원(1봉당 1,665원)에 구매했습니다. 원가는 11,900(1봉당 1,983원)원 입니다. 봉지를 들자마자 3kg에 가까운 엄청난 무게에 놀랐습니다. 

  • 코스트코 할인 적용 가격
    백제 당초밀면 : 11,900원
    할인행사 : -2,000원
    -----------
    최종 결제가 : 9,900원

조리방법은 보통 비빔면과 동일한데, 독특하게 살얼음으로 만들어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원재료는 면과 일부 양념 외에는 대부분 국산을 쓰고 있습니다. 나트륨 함량은 무려 8단계 칼로리도 610kcal으로 보통 비빔라면의 585kcal보다는 높은 편입니다.

안을 뜯어보면 6개의 육수와, 면, 양념장, 볶음참깨가 개별 포장되어 나누기 좋게 되어있습니다. 특히 육수와 면의 양이 상당합니다. 양념장의 양은 보통 비빔면과 비슷한데, 육수 자체가 간이 되어있어서 부족 한양은 아닙니다.

조리법대로  끓는 물 700ml에 1분 30초간 면을 삶아줬습니다. 마지막 즈음에 냄비가 끓어 넘칠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찬물을 한 스푼 떠서 넣어주면 넘치지 않습니다. 찬물에 2회~3회 정도 헹구고 물기를 제거 한 다음 육수를 부어줍니다.

양념장과 볶음참깨까지 넣어고 저어주니 맛있는 한 그릇이 완성됩니다. 차가운 국물인데도 양념장이 잘 풀립니다. 밀가루로 만든 밀면의 특징답게 쫄깃하고 탱글한 느낌이 납니다. 

3. 당초밀면 맛 평가

국물부터 먼저 맛을 보니, 새콤하고 짭조름한데 당귀와 감초가 들어가서 그런가 한약재의 향과 달짝지근한 맛도 납니다. 부산의 밀면맛집을 많이 다녀봤는데 부족하지 않은 맛 입니다. 면의 양도 1인분으로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 코스트코 상품 추천도(👍x5개 만점)
    당초밀면 : 👍👍👍👍👍

시원한 음료와 함께 먹으니 더 맛있습니다. 확실히 봉지 비빔라면과는 차원이 다른 맛입니다. 마트에서 생면으로 된 냉면을 구매하면 1인분에 1700원 정도 하지만, 면발의 퀄리티나 국물의 맛이 월등히 맛있습니다. 200원이 아깝지 않습니다.

두 번째 조리법인 육수를 살얼음 얼려서 먹어 봤습니다. 냉장고에서 꽝꽝 얼린 얼음 육수를 봉지째 따뜻한 물에 한번 녹여주고 절구로 살살 찧어서 살얼음으로 만듭니다. 봉지를 만져보고 말캉말캉 한 느낌이 들면, 물을 끓이고 면을 익힐동안 냉동실에 다시 보관합니다.

저번에 먹을 때 1분 30초간 면을 익히니, 너무 많이 익나 싶어 이번에는 1분 15초만 익혀보니, 확실히 탱글한 느낌이 더 좋습니다. 살얼음 육수는 사진으로 보면 저게 녹을까 싶으시겠지만, 1분도 안 되는 시간만에 국물로 변합니다. 

잘 풀어진 살얼음 육수로 비주얼부터 사로잡는 당초 밀면의 맛은 시원한 국물이 끝내줍니다. 면도 살얼음과 시너지 효과로 더욱 쫄깃해졌습니다. 부드럽게 치고 올라오는 면에 적절한 국물의 간이 합쳐져 완벽한 맛을 냅니다. 위 제품을 구매하신다면 꼭 살얼음 육수로 만들어 드셔야 합니다.

4. 소감 및 결론

오늘은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당초밀면을 맛있게 먹어 봤습니다. 맛도 양도 가격도 특이함도 갖춘 완벽한 코스트코 추천상품이었고, 역시 백제 일월풍면 브랜드에 가진 기대감을 충족시키는 완벽한 한끼였습니다. 우리 티친님들도 이번주말 코스트코에 방문하신다면 당초밀면을 꼭 구매해서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 3줄 요약
    코스트코 당초밀면은 맛있다.
    현재 할인 중 1봉당 1,665원
    꼭 살얼음 육수로 만들어 먹자
  • 코스트코 상품 추천도(👍x5개 만점)
    당초밀면 : 👍👍👍👍👍

깻잎의 티스토리는 내돈내산 솔직 후기 입니다.

 

코스트코 멸치 해물칼국수 먹어 본 후기

<코스트코 멸치 해물칼국수 먹어 본 후기> 부산깻잎의 티스토리는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12월 토요일 저녁 9시경 들러 본 코스트코는 쇼핑하기에 꽤 좋았습니다. 이번에 집어 온 백제 한 그

kketip.tistory.com

 

 

코스트코 파곰탕면 먹어 본 후기

부산깻잎의 티스토리는 내돈내산 솔직 후기 입니다. <코스트코 파곰탕면 먹어 본 후기> 저번 주부터 5도~20도 사이로 왔다 갔다 하는 이상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날씨에는 뜨끈한

kketi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