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코스트코 로티세리 치킨 먹어 본 후기

깻잎님 2022. 8. 8. 21:33
반응형
목차
1. 코스트코 로티세리 치킨 소개
2. 로티세리 치킨 맛 평가
3. 소감 및 결론
1. 코스트코 로티세리 치킨 소개

치칸 한 마리에 배달비를 포함하면 3만원에 육박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덕분에 홈플러스의 당당치킨은 2022년 7월에 출시, 6,99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27일 만에 22만 마리를 판매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사실 코스트코에도 당당치킨처럼 저렴한 상품인 로티세리 치킨을 아주 오래전부터 판매하고 있습니다. 큼직한 닭을 통째로 전기구이 한 로티세리 치킨은 미국 코스트코에서도 4.99 달러에 판매하는 인기상품입니다. 

월요일 오후 4시30분에 방문했지만, 15개 이상의 로티세리 치킨이 뜨끈뜨끈한 상태로 판매 중입니다. 가격은 6,490원으로 저렴합니다. 손으로 들어보니 1.2kg의 묵직함이 느껴집니다. 맨 아래쪽의 커클랜드 시그니처 마크가 눈에 들어옵니다.

집까지 오는데 대략 20분정도 시간이 걸렸고 차 안에 에어컨도 틀었지만, 아직도 치킨이 따끈따끈합니다. 맛있게 구워진 로티세리 치킨의 냄새가 식욕을 자극합니다. 닭고기와 재료는 모두 국내산이고, 유통기한은 만든 날 당일까지입니다.

  • 코스트코 제품 가격
    로티세리 치킨 : 6,490원

집에서 제일큰 지름 25cm짜리 접시에 얹어보니 역시 크기가 엄청납니다. 우리나라 닭이 이렇게 컸나 하는 생각에 찾아보니 1151~1250g 사이인 12호 닭입니다. 국내 치킨 브랜드는 보통 10호 닭을 쓰는데, 노랑통닭, 파파이스, KFC만 12호 닭을 쓴다고 합니다. 뜨거운 김 때문인지 국물도 제법 나와 있습니다.

반으로 갈라 속을 찢어보니 가슴살이 잘 익어있고, 양이 엄청납니다. 손으로 한가득 집어지는 뜨끈한 닭가슴살과 큼직한 다리는 셋이서 안주로 먹어도 될 것같은 푸짐한 양입니다. 손질한 닭을 통째로 조리했지만 삼계탕 같은 목 부위는 없습니다.

코스트로 로티세리 치킨과 함께 마실음료는 펩시 제로 라임향을 준비했습니다. 일단 조리된 그대로 한번 먹어 보고 반은 에어프라이어에 약 10분간 조리해서 먹어 봤습니다. 한 마리 통으로 된 제품이기에 손질이 까다로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로티세리 치킨 맛 평가

추가 조리 없이 뜯어 본 로티세리 치킨의 닭다리는 어마어마한 크기입니다. 튀김옷이 없는데도 주먹보다 훨씬 큰 사이즈로 한입 먹어 보니 촉촉한 식감과 짭조름한 껍질이 인상적인 맛입니다. 약간의 닭 냄새가 나기도 하지만 불쾌한 수준은 아닙니다. 그냥 드시기보다는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추가로 돌리시길 추천드립니다.

절반을 잘라내 에어프라이어에 5분씩 앞뒤로 돌려줬습니다. 기름기가 제법 빠져서 좀더 바삭하고 쫄깃한 맛의 치킨이 되었습니다. 가슴살은 큼직하고 퍽퍽합니다. 양이 많아서 그런지 1/3 정도 먹었는데 살짝 질리는 느낌입니다. 

로티세리 치킨은 껍질은 쫄깃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으로 평범한 맛이지만, 셋이서 먹어도 될 정도로 양이 엄청납니다. 계속 먹다보니 치킨이 아닌 백숙을 먹는 것 같은 맛입니다. 둘이서 배불리 먹고살을 발라 도시락통에 담아 보니 꽉 찰 정도로 양이 많습니다. 가성비는 좋지만 이런 경험은 한 번으로 충분합니다.

  • 코스트코 상품 추천도
    로티세리 치킨 : 👍👍

집에 있는 각종 소스를 찍어 보니, 양념치킨 소스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케첩과 마요네즈를 섞은 케요네즈 소스도 나름 괜찮았고, 머스터드 소스는 느끼함을 덜어줍니다. 집에 양념치킨 소스가 있다면 물릴 때 꼭 찍어서 드시기 바랍니다.

집에 있는 양파절임과 생생한 새김치와 함께 먹으니 느끼함이 덜합니다. 인터넷에서 연관검색어로 로티세리 치킨 활용법이 나오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둘이서 배불리 먹고도 1인분 이상이 남게 됩니다.

3. 소감 및 결론

오늘은 코스트코의 저렴한 델리 즉석식품인 로티세리 치킨을 구매해 먹어보고 솔직하게 리뷰를 작성해 봤습니다. 6,490원의 저렴한 가격에 술안주로 셋이서 먹어도 배부를 엄청난 양이 만족스럽지만, 손질하기가 불편하고 먹다 보면 물리는 단점이 있어 딱 한번 경험으로 만족하게 하는 상품이었습니다.

  • 3줄 요약
    코스트코 로티세리 치킨은 한 마리 6,490원
    반으로 잘라 에프에 앞뒤 10분 돌려먹자
    양은 많지만 평범한 맛과 물리는 느낌

  • 코스트코 상품 추천도
    로티세리 치킨 : 👍👍

깻잎의 티스토리는 내돈내산 솔직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