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교촌치킨 블랙시크릿 먹어 본 후기

깻잎님 2022. 8. 21. 17:39
반응형
목차
1. 교촌치킨 블랙시크릿 소개
2. 블랙시크릿 T멤버십 쿠폰 적용방법 및 가격
3. 블랙시크릿 맛 평가
4. 소감 및 결론
1. 교촌치킨 블랙시크릿 소개

1991년 경북 구미시의 교촌통닭으로 시작한 교촌치킨은 31년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입니다. 교촌 베스트 메뉴인 오리지날은 단짠단짠 한 간장 양념과 얇은 튀김옷을 메인으로 독특하지 않지만 독보적인 맛으로 유명합니다.

22년 7월 중순 출시된 교촌의 신메뉴 블랙시크릿은 오향 소스에 맛간장과 흑임자, 청양고추를 더한 치킨입니다. 단맛 짠맛 쓴맛 신맛 매운맛의 오향 소스는 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를 넣은것으로 고급 중식인 오향장육을 만드는 소스입니다.

 

2. 블랙시크릿 T멤버십 쿠폰 적용방법 및 가격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인 T멤버십은 1차로 8월 17(수)~8월 21일(일) 5일간, 2차로 8월 24일(수)~8월 28일(일) 5일간 총 10일 동안 교촌 신메뉴 블랙시크릿을 교촌 앱에서 포장 주문 시 4,000원을 할인해주는 쿠폰을 2장씩 제공합니다.

핵심은 포장할인만 가능하고 1) T멤버십 앱에서 받은 쿠폰 코드를 2)교촌 전용 앱을 설치해 3) 상품권 등록-> 멤버십 쿠폰에 넣은 후 4) 장바구니에 해당 치킨을 담아서 5) 멤버십 쿠폰을 선택해줘야 합니다. 적용 법이 제법 까다롭습니다. 결제방법을 카드결제를 선택해서 매장에서 제로 페이나 동백전등 지역화폐를 사용해 추가 할인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교촌치킨 메뉴 가격
    블랙시크릿 : 20,000원
    쿠폰 사용 금액 : -4,000원
    ----------
    총 합계 금액 : 16,000원

오랜만에 나온 교촌의 신메뉴답게 매장 곳곳에 홍보 포스터가 붙어있습니다. 주문 후 25분 만에 빠르게 조리가 되었습니다.  교촌은 배달앱의 기본 배달료가 3,000원이니 집 근처에 교촌이 있다면 꼭 포장 주문으로 드시기 바랍니다.

고급진 까만색으로 도배된 교촌의 블랙시크릿은 포장 주문으로 금방 만든 치킨을 가져와서 따끈따끈한 상태입니다.  구성은 치킨과 치킨무, 펩시콜라 245ml가 들어있고, 특이하게 산초 토핑이 한 봉지 들어 있습니다.

요즘은 박스에 봉인씰을 붙이는 게 유행인데 아주 만족합니다. 뚜껑을 열자마자 나는 냄새는 일반적인 치킨과는 다른 고급 중식의 향이 납니다. 조리용 붓을 이용해 하나하나 바른다는 교촌 치킨답게 양념이 빠진 부분 없이 잘 발려있습니다.

총 21조각으로 한마리에 해당하는 부위가 다 들어 있습니다. 교촌은 1kg짜리 10호 닭을 사용하는데 양이 적다는 댓글이 많습니다. 튀김옷이 얇고 다리 부분을 많이 조각내기 때문이라 하지만 다른 프차 치킨에 비해 적어 보이는 건 사실입니다.

3. 블랙시크릿 맛 평가

먹어 보니 바삭한 식감과 단짠 한 맛, 적절하고 독특한 향이 잘 어울립니다. 간도 그렇게 짜지 않고 청양고추가 들어갔다는데 매운맛도 거의 안 느껴집니다. 같이 준 산초가루를 찍어먹지 않아도 독특하고 독보적인 맛입니다. 역시 간장치킨을 잘하는 교촌답게 훌륭한 맛입니다.

오랜만에 보는 디자인의 펩시콜라 245ml는 뚱캔보다 양은 많아 보이지만 같은 양입니다. 역시 제로콜라에 비해 진한 맛과 단맛은 찐 콜라가 훨씬 강하고 맛있습니다. 둘이서 먹기에 적은 양이니 꼭 탄산음료나 맥주를 추가로 준비해야 합니다.

산초 토핑을 뜯어서 접시에 부어보니 상당한 양입니다. 오향장육 재료 중 하나인 산초는 냄새가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찍어 먹어보니,  알싸한 맛이 추가되며 고급스러운 중국요리의 향이 올라옵니다. 블랙시크릿 치킨의 맛이 3배는 더 독특해집니다.

  • 교촌치킨 메뉴 추천도
    블랙시크릿 : 👍👍👍👍

산초가루에 찍은 블랙시크릿 치킨을 따끈한 밥과 먹으니 아주 잘 어울립니다. 처음 이 치킨을 보고 푸라닭의 블랙알리오 같은 맛을 기대했는데, 완전히 예상을 빗나갑니다. 치킨으로 맛보는 고급스러운 중식의 맛, 2만원의 가격만 아니라면 주위에도 추천 해주고싶은 맛입니다.

4. 소감 및 결론

오늘은 교촌치킨의 신메뉴 블랙시크릿 치킨을 SK멤버십 쿠폰을 받아 교촌치킨 전용 앱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먹어 봤습니다. 예상을 빗나가는 독특한 맛과 간, 둘이서 먹기에 충분한 양까지 만족스러웠지만 할인이 아니라면 부담스러운 2만원이라는 가격이 만점을 주기에는 아쉬운 치킨이었습니다. 하지만 교촌을 사랑하는 티친님이라면 8월 24일(수)~8월 28일(일) 5일간 진행하는 T멤버십 할인쿠폰을 받아서 꼭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 3줄 요약
    교촌 신메뉴 블랙시크릿은 맛있고 독특하다.
    T멤버십 할인을 받으면 합리적인 가격
    다음 주 8월 24일(수)~8월 28일(일) 놓치지 말자!
  • 교촌치킨 메뉴 추천도
    블랙시크릿 : 👍👍👍👍

깻잎의 티스토리는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교촌치킨 치즈 트러플 순살 먹어본 후기

<교촌치킨 치즈 트러플 순살 먹어본 후기> 더운 날이 계속되는 화요일 저녁식사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 교촌치킨의 치즈 트러플 순살 치킨을 먹어 봤습니다. 교촌치즈트러플순살 치킨은 202

kketip.tistory.com

 

 

교촌치킨 신상 발사믹치킨 먹어본 후기

<교촌치킨 신상 발사믹 치킨 먹어본 후기> 7월에 신상 치킨이 좀 뜸하다 싶었는데 교촌치킨 신메뉴가 출시되었습니다. 그 이름은 발사믹 치킨! 샐러드드레싱과 고기요리에 잘 어울리는 발사믹

kketi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