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

맥도날드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버거 세트 먹어 본 후기

깻잎님 2022. 4. 2. 20:29
반응형
목차
1. 맥도날드 신메뉴 소개
2. 아라비아따 리코타 버거 가격과 구성
3. 신메뉴 실물과 맛 평가
4. 소감 및 결론
1. 맥도날드 신메뉴 소개

4월 맥도날드는 새로운 메뉴로 시작합니다. 그 이름은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버거, 이탈리아의 아라비아따 소스에 리코타 치즈를 넣었습니다. 이탈리아어로 "맵다, 강렬하다"라는 뜻의 아라비아따는 파스타, 피자, 양고기의 소스로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맥도날드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버거 CF의 모델은, 백종원 선생님의 영혼의 단짝 이탈리아 셰프 파브리입니다. 14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이며, 글로벌 조리학과 교수로도 활동한 파브리. 그의 레스토랑 AL Porticciolo 84는 이탈리아 Lecco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5년 미슐랭가이드 1 스타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광고에서도 강조된 한국인이 좋아 할 만한 아라비아따 소스의 매콤함과 리코타 치즈의 부드러움이 강조되어 있고 야채와 함께 베이컨 치킨 패티가 풍성하게 들어 있습니다. 뒷 배경에 콜라보다 스프라이트가 올라 와 있어 저도 오늘은 다른 음료로 주문해 봤습니다.

2. 아라비아따 리코타 버거 가격과 구성

역시 신메뉴 답게 가격이 괴랄합니다. 세트 구성이 무려 9,000원입니다. 치킨 2만 원 시대에 맞춰 프랜차이즈 버거는 세트 1만 원 시대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빅맥세트가 7,100원인데 비해 프리미엄급 가격이고, 맥도날드에서 가장 비싼 더블 쿼터파운더 치즈 세트보다는 600원 저렴합니다.

  • 맥도날드 신메뉴 가격
    아라비아따 리코타 버거 가격 : 9,000원
    (버거, 음료, 감자튀김, 케첩)

맥도날드 남천 DT점에서 주문했는데, 원래 주문시간보다 15분 빨리 왔습니다. 요기요와 맥딜리버리는 가격이 완전히 같고 일정 금액 이상되면 배달료가 없어서, 요기요나 배민에서 혜택을 받고 주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참고하실 점은 해피밀의 가격도 올해 4,900원에서 5,100원으로 200원 인상되었습니다.

요즘 맥날 음료를 포장하는 비닐 뚜껑은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새지도 않고 뜯기도 편하고 쓰레기도 플라스틱 뚜껑에 비해 적게 나오니 더 좋습니다. 누가 생각했는지 모르겠지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해피밀 쪽 뚜껑도 이렇게 바꾸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신메뉴 실물과 맛 평가

실물을 보면 프리미엄 버거인데도 좀 작다는 느낌이 듭니다. 21년 11월에 출시된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버거와 비교했을 때 묵직한 느낌은 들지 않고 가벼운 느낌입니다.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버거라는 이름답게 가득 묻어있는 리코타 치즈는 한쪽으로 좀 몰려있습니다.

한입 먹어보니 쫄깃한 빵과 맛있는 치킨 패티에 매콤하고 달달하고 짭짤한 아라비아따 소스가 적절하게 어울립니다. 거기에 부드러운 리코타 치즈가 섞여 정말 맛있습니다. 양파와 양상추까지 조합이 너무 좋습니다. 친구와 반반 나눠 먹었는데, 더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 맥도날드 메뉴 추천도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 : 👍👍👍👍

부족한 양은 역시 해피밀로 채워줘야 합니다. 22년 4월 해피밀은 이번 달 6일에 개봉하는 세가의 영화 슈퍼소닉 2입니다. 국내에서는 바람돌이 소닉으로 유명한 슈퍼소닉은 1991년부터 세가의 얼굴을 맡은 유명 게임 캐릭터입니다. 총알처럼 달리는 소닉의 빌런인 너클즈, 동료인 테일즈가 먼저 나왔습니다.

저번 씽투게더의 완구에 비해 품질이 좋아졌습니다. 당기면 앞으로 가는 미니카 타입이라 아이들이 가지고 놀기에도 좋습니다. 신발 쪽 스티커는 직접 붙이도록 되어있어 더욱 재미있습니다. 해피밀의 가격이 200원 올랐지만 장난감 퀄리티가 올라 만족스럽습니다.

4. 소감 및 결론

오늘은 맥도날드의 신메뉴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를 먹어 봤습니다. 오랜만에 맥도날드에서 나온 맛있는 버거라서 기분이 좋았지만, 세트 9,000원 이라는 수제버거급 가격에 만점을 줄수가 없었습니다. 티친님들은 맥도날드 앱에서 제공하는 매장할인쿠폰을 사용하셔서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3줄 요약
    맥도날드의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는 맛있다.
    세트 9천, 단품 7천3백 원의 놀라운 가격
    4월 해피밀은 장난감은 슈퍼소닉 2
  • 맥도날드 메뉴 추천도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 : 👍👍👍👍
 

https://www.mcdonalds.co.kr/kor/menu/detail.do

 

www.mcdonalds.co.kr

반응형